2001년 nez-a-nez (한불 문화교류협회) 이래 전통 한지 전시 (삐에르 가르뎅 - 샹젤리제 소재)를 비롯하여, 정평 있는 프랑스 내 한국 작가들을 모시고 기획 전시를 담당 했습니다. 2004년 부터는 내안에 협회에서 국제무대의 주요 작가들의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전시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할 것 입니다.
또한 국제적인 아트페어에도 기획 / 참가하여 한국작가의 위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.
이러한 국제 아트페어 전시는 한국 작가들에게 세계적 흐름을 일을 수 있는 유명한 현대 아트페어에 참가 함으로서 작가들의 작품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 "내안에"는 이러한 국제전시를 기획함에 있어서 세계 전역의 작가들과 그들이 속한 갤러리 및 아트딜러들과 직접 연계하여 일하며 장래성있는 교류와 협업을 위한 중요한 통로와 지지기반을 구축 항 것입니다. 한국 작가들의 외국 소개와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2004년, 독일 칼츠루에 아트페어를 필두로, 유럽 내 영항력 있는 중요 아트페어에도 차례로 참가 할 계획 입니다. 또한 "내안에"는 그간 전시를 통해 쌓아온 해외 각 갤러리의 큐레이터, 미술 비평가와의 견실한 조직망을 통해서 한국 작가들의 진출을 활성화시키는 촉매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"내안에"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국내 작가들을 발굴, 육성하여 세계 미술계와 미술 시장에 진출을 주도하는 중대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며, 이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국내 미술계의 향로를 개척해 갈 것 입니다.
No comments:
Post a Comment